콘텐츠 백수를 위한 Basic 메일 코스

게으르고
행복하게
돈 버는 삶,
콘텐츠 백수

게으르게 돈을 버는데 거기에 행복해질 수도 있다니 솔깃하긴 하지만
왠지 의심스럽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습니다.

혹시라도 게으르고 행복하게 돈을 버는 법이라고 해서
일하지 않고 돈 버는 방법이나 일확천금을 할 수 있는 비법 같은 걸
기대하셨다면 죄송합니다만, 절대 그런 의미는 아닙니다.
 
다만 지금까지 당신이 하고 있는 노력이 공중으로 날아가는 방식이었다면,
게으르고 행복하게 돈을 버는 법을 터득하면
날아가지 않고 쌓여서 나중에는 추가적인 노력 없이 돈을 벌 수 있다는 의미
입니다.

게으르게 돈을 번다는 것은 영리하게,
효율적으로 돈을 버는 일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운동복을 판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전통적인 방식으로 팔기 위해선 전단지를 보고 찾아오는 손님에게 이 운동복이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고, 왜 좋은 제품이며, 어떤 사람에게 추천하는 지 말로 늘어놔야 합니다.

손님은 운동복을 살 수도 있고, 사지 않을 수도 있지요. 손님이 설령 산다고 해도 당신의 노력은 허공으로 날아갑니다. 왜냐하면 다음 손님이 왔을 때 또 다시 같은 이야기를 반복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만약 운동복에 관련된 영상을 만든다면 어떻게 될까요? 유튜브 등에 어떤 운동복이 좋은 지, 사람마다 추천하는 운동복 유형은 무엇이 있는지,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에 따라 기능이 어떻게 다른지 등등 운동복에 대한 정보를 올려놓는다면 말이죠.

운동을 좋아하고 운동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그 영상을 볼 것입니다. 관심이 생기면 구매를 하러 오거나 주문을 하겠지요. 그뿐만 아니라 영상은 당신이 잠을 잘 때에도 돌아다니며 당신 대신 운동복을 알리고 세일즈를 합니다.

기존에는 10시간 일을 해서 10시간어치의 돈을 벌었다면 콘텐츠를 이용하면 10시간 일을 해서 100시간어치의 돈을 벌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행복하게 돈을 번다는 건 무슨 의미일까요? 단순히 돈을 많이 벌어서, 내 능력이 좋아서 행복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물론 각자 자신마다 행복의 정의가 있겠습니다만 행복이 아닌 것은 비슷하리라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하기 싫은 일을 하는 것
해야 하는 일이 많은 것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을 만나는 것
지하철을 타고 사람들 사이에 껴서 출퇴근 하는 것 등등
 
이와 반대로 나에게 선택권이 많아진다면 좀 더 행복해지지 않을까요? 하기 싫은 일을 하지 않을 수 있다면, 안 해도 되는 일이 많을 수 있다면, 만나기 싫은 사람을 안 만나도 된다면 우리는 조금 더 행복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런 행복을 찾기에 앞서 내가 무엇을 더 좋아하는지, 무엇을 힘들어하는지, 무엇을 잘 하고 무엇을 못 하는 지 더 정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순간랩에서는 정기적인 모임과 온라인 콘텐츠, 더 나아가 프로젝트를 통해 이러한 방식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콘텐츠를 이용해서 게으르고 행복하게 돈을 버는 분들을 콘텐츠 백수라고 부릅니다. 말 그대로 일하지 않아도 살 수 있는 백수이자 백지수표의 줄임말이기도 합니다.
 
콘텐츠 백수는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게으르게 돈을 버는 데에만 치중한다면 나를 돌아보지 않게 됩니다. 내가 뭘 원하는 지 뭘 좋아하는 지 신경쓰지 않고 돈만 벌려고 하다 보면 일이 뜻대로 잘 안 되기도 하고, 일은 잘 돼도 어딘지 모르게 삶이 공허하고 계속 불안한 마음이 듭니다.
 
행복하게만 돈을 벌려고 하면 성과가 생각만큼 나오지 않아 금세 좌절하게 됩니다. 게으르게, 즉 영리하게 돈을 버는 방법을 모르니 너무 먼 길을 돌아갈 수밖에 없는 것이지요.

크리에이터 비법서는 콘텐츠를 이용하여 게으르고 행복하게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녹여낸 소설 형식의 글입니다.

오프라인 세일즈를 통해 사업을 꾸려나가던 ‘자유리’가 콘텐츠 마케팅의 귀재 ‘신’을 만나 어떻게 하면 게으르고 행복하게 돈을 벌 수 있을 지 배워나가는 내용이지요.

무료 메일 코스에서는 시리즈 중 1편부터 5편까지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각 메일의 끝에는 ‘신’이 ‘자유리’에게 그리고 당신에게 던지는 질문이 있습니다. 그 질문에 대한 당신의 답을 생각하다보면 콘텐츠 제작의 실마리를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