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으로 돈 버는 진짜 현실적인 6가지 방법

인스타그램으로 돈 버는 방법 진짜 현실적인 6가지

목차

진짜 현실적인 방법?

인스타그램으로 돈 버는 방법이 궁금해서 찾아오셨나요?

이번 글에서는 인스타그램을 이용해서 돈을 버는 방법 중 현실적인 6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현실적인 방법이란, 최소한의 비용으로 혼자 혹은 소수의 인원으로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뜻해요.

이 글을 끝까지 보신다면 어떻게 해야 인스타그램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지,

이 과정에서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까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으로 돈 버는 6가지 방법

인스타그램으로 돈 버는 방법

1. 인스타그램 계정을 키워서 광고를 받는 방법

이 방법은 인스타그램으로 돈 버는 방법이라고 했을 때 사람들이 가장 많이 떠올릴 방법일 겁니다.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올리고 팔로워를 늘려 영향력을 확보한 뒤 광고를 받는 방법인데요,

꼭 인스타그램이 아니더라도 유튜브, 블로그 등으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수익화를 하실 때 주의해야 할 점은 ‘팔로워만 많으면 돼!’라는 함정에 빠지지 말아야 한다는 겁니다.

팔로워가 많으면 광고가 들어올 확률도 높고, 광고 단가가 높아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타깃을 고려하지 않고 팔로워를 늘리게 되면 팔로워는 많지만 영향력은 떨어지는 계정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팔로워가 몇 만 명 단위가 아니어도, 심지어 단 몇 백 명이어도 내 콘텐츠의 타깃이 명확하다면 광고를 받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와 함께 하는 분들 중에선 유튜브 구독자가 300명 단위였을 때 광고 제의를 받은 분도 계시고,

인스타그램 팔로워 400명 대였을 때 광고 제의를 받은 경우도 있어요.

인스타그램으로 돈 버는 방법

2. 인스타그램으로 공동구매를 진행해서 돈을 버는 방법

공동구매 역시 많은 분들이 시도하시는 인스타그램으로 돈 버는 방법입니다.

업체와 협의하여 일정 기간 동안 시중 가격보다 낮은 가격에 제품을 판매하는 방법이지요.

이 방법 역시 팔로워가 무조건 많아야만 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 부분은 ‘공동구매하는 상품과 지금까지 내가 쌓아온 이미지가 얼마나 일치하는가’입니다.

비혼인 운동 인플루언서가 진행하는 아기 용품 공동구매만큼 이상한 게 없겠죠.

또, 내가 더 깊이 관여되는 만큼 상품의 퀄리티가 나의 브랜딩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공동구매로 돈을 벌고 싶으시다면 무작정 팔로워를 늘리시는 것보다 어떤 컨셉을 만들어나갈 지 충분히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으로 돈 버는 방법

3. 콘텐츠를 직접 판매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으로 돈 버는 방법 세 번째는 가치 있는 콘텐츠(ex. 전자책, 동영상 강의 등)을 만들어서 그 자체를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일부 광고에서는 전자책 한 권을 내면 평생 수익이 들어올 것처럼 이야기하지만 이건 사실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하루에도 몇 십, 몇 백 개의 전자책과 강의가 만들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나만의 마케팅 전략이 없다면 쉽게 묻히고 말 겁니다.

내가 가진 능력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고 싶다면 이 방법에 도전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렇지만 이 방법이 인스타그램으로 돈을 버는 유일한 방법이 아니라는 걸 꼭 기억해주세요.
인스타그램으로 돈 버는 법

4. 콘텐츠를 구독 형태로 판매하는 방법

넷플릭스 같은 서비스를 떠올리시면 구독의 개념을 이해하기 쉬울 거예요.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하고 싶다면 외부 사이트와 연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 역시 콘텐츠 구독 판매를 지원합니다.

구독 서비스가 콘텐츠 단건 판매(3번의 형태) 대비 가장 큰 장점은 지속적으로 수익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단건 판매는 한 번 팔고나면 끝인 데 반해 구독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서비스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단건 판매는 조금 높은 가격이어도 ‘한 번 내면 끝이니까’라는 인식을 줄 수 있지만

구독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가격을 높게 책정하기 어렵기도 합니다.

인스타그램으로 돈 버는 방법

5. 인스타그램을 상품 홍보 도구로 사용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으로 돈을 버는 방법 다섯 번째는 마케팅 도구로 활용해서 돈을 버는 방법입니다.

내가 파는 상품(또는 팔고 싶은 상품)의 잠재 고객이 궁금해 할 만한 내용을 인스타그램에 발행한 다음,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죠.

2번과 다른 점은, 공동구매는 다른 업체의 상품을 대신 홍보하는 것이지만 이 방법은 내 상품을 직접 판매한다는 부분입니다.

당연히 수익률도 더 높을 수밖에 없고요.

다만 이렇게 인스타그램으로 돈 버는 방법을 활용 하려고 할 때 주의할 점이 2가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콘텐츠와 내가 파는 상품의 연관성이 높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내가 팔고 싶은 건 컴퓨터인데 전혀 상관 없는 일상 콘텐츠를 올린다거나 하면 안 되겠죠.

두 번째는 광고하듯이 콘텐츠 올리는 건 지양해야 한다는 겁니다.

‘이 상품 좋아요!’, ‘이 상품을 보세요!’와 같은 느낌의 콘텐츠는 마케팅 도구로서 가치가 떨어집니다.

6. 제휴 마케팅으로 돈을 버는 방법

인스타그램으로 돈 버는 방법

혹시 인터넷 하시다가 이런 문구 보신 적 있나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쿠팡은 내 콘텐츠에 쿠팡 광고를 넣은 상황에서 사람들이 이 광고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경우 판매 금액의 3%를 정산해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내 상품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상품을 대신 홍보해주고 일정 수수료를 받는 것을 제휴 마케팅이라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으로 돈 버는 방법 여섯 번째는 바로 제휴 마케팅이에요.

내 상품을 만들 필요도, 고객 관리 등의 다른 과정을 수행할 필요도 없어 쉽고 간단한 편이지만 문턱이 낮은 만큼 경쟁자가 많아 치열하죠.

이 방법으로 돈을 벌고 싶으시다면 단기적인 성과뿐 아니라 중, 장기적인 시선도 같이 가져야 합니다.

만약 단기적인 성과만 생각하면 자극적인 제목으로 사람들을 낚고, 일단 클릭만 하게 만들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잠깐은 돈을 벌 수 있어도 중, 장기적으로는 신뢰를 잃어 결국 판매가 일어나지 않는 상황이 될 테니까요.

생각해볼 포인트

인스타그램으로 돈 버는 방법 6가지를 현실적인 포인트와 함께 말씀드렸습니다.

사실 이 방법들이 딱 분리되어 있는 것은 아니죠.

예를 들어 어떤 분은 인플루언서로서 광고를 받으며 활동하다가 자기 사업을 론칭하시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이 글에서 이야기한 방식들이 정답이라거나 이렇게 돈을 벌어야 한다는 느낌으로 전달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인스타그램을 이용해서 콘텐츠로 돈 버는 첫 번째 스텝을 밟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배너를 통해 3일 메일 코스를 무료로 신청해보실 수 있습니다.